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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022년 17호] (정책동향) 일본, 게임 기반의 디지털 전환(GDX) 인재육성사업 추진 (日 경제산업성, 8.17)

2022-09-15View. 469
  • 담당부서 :동향조사연구팀
  • 담당자 : 홍천택
  • 연락처 : 02-3485-4033
  • 분류 : 산업기술 동향워치

◎ 일본 경제산업성이 ‘게이미피케이션* 중심의 디지털 전환(DX)에 기여하는 인재 육성 조사·검토회’를 발족

* (Gamification) 게임에 사용되는 구조나 방법을 게임 이외의 비즈니스에 응용하는 경우를 지칭

-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기업·지자체의 디지털 전환 담당 인재 육성 방식(GDX)*의 효과와 양상을 조사·검토하는 회의체로서 향후 발전 방향과 미래상을 논의할 예정

* Gamification for Digital Transformation

 

◎ 디지털 기술이 급속하게 발달하고 디지털 전환(DX)이 진척되면서 관련 기술을 다루는 ‘디지털 인재’ 수요가 증대

특히 웹 3.0, 메타버스 등의 발전에 따라 게임 개발자가 보유한 기술의 중요성이 증대되고, 해당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 역시 새로운 인재 육성 방법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

 

◎ 경제산업성은 전문가 검토회를 통해 ‘게이미피케이션 중심의 디지털 전환(GDX)’ 전용 교재와 이를 활용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는 방침 수립

- 약 1.5~2개월 동안 해당 교재와 연수 프로그램을 도입·활용 후 피드백을 제공할 협력 지자체·기업·대학을 모집(’22.12월까지)

사업 첫 해는 사업 타당성 조사를 목적으로 2~3개 참여기관의 실증을 진행하고, 본 사업이 종료되는 시점에(’23.3) 조사 분석 결과를 공표할 계획

- 총 3년에 걸친 인재육성 사업으로서, ’23년 이후 광역자치단체 차원에서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

 

▘게임 기반 디지털전환(GDX) 인재육성사업 일정▗

 

(참고 : 経済産業省, 「ゲーミフィケーションをコアナレッジにしたDXに資する人材育成に係る調査及び検討会」を開始します, 2022.08.17.)

 

* 관련링크

https://www.meti.go.jp/press/2022/08/20220817001/20220817001.html

https://www.meti.go.jp/press/2022/08/20220817001/20220817001-b.pdf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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