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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권경영

인권경영목표

인권경영 비전체계

인권경영 비전
사람중심의 인권경영으로 지속가능한 산업 기술 혁신과 일자리 창출 기반 확보
핵심가치
  • 신뢰, 투명
  • 소통, 내실
  • 책임, 상생
추진단계
  • 도입기(2019)
  • 발전기(2020)
  • 선도기(2021)
추진목표
  • 인권경영의 성공적인 도입
  • 인권경영의 지속적인 발전
  •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기관
주요과제
  • 인권관련 규범제정
  • 기본제도 구축
  • 인권영향평가
  • 인권 감수성 교육
  • 인권영향평가에 따른 규범·제도개선
  • 기관운영/주요사업 인권영향평가 확대
  • 인권 감수성 교육 확대
  • 인권영향평가에 따른 규범·제도 강화
  • 기관운영/주요사업 인권영향평가 확대(계속)
  • 인권경영 3년 종합평가
모니터링 및
환류체계
이슈파악
  • 주기적인 인권실태조사 점검
  • 인권영향평가 결과분석
  • 인권침해신고(구제창구)
분석 및 진단
  • 인권경영위원회 외 주기적인 인권영향평가(기관내부/주요사업)
  • 인권경영실무협의체
  • 구제위원회 인권침해 심의 결정례
환류
  • 규정 개정(인권경영 여행지침)
  • 인권영향평가 사례 반영
  • 전직원 인권 감수성 향상 교육

인권경영 Framework

인권경영 조직구성 및 기능

인권경영위원회
인권경영 주요의사결정
인권경영실무협의체
인권경영 추진 협력
인재경영실
  • 고용차별 해소
  • 결사·단체교섭 보장
  • 강제·아동노동 금지
총무회계팀
  • 산업안전 보장
  •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
  • 환경권 보장
대외협력실
  • 고객인권 보호
감사실
  • 고객인권 보호

“주요이슈”는 국가인권위원회의 “10대 이슈” 기준으로 분류 : ① 인권경영 체제의 구축 ② 고용상의 비차별 ③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④ 강제 노동의 금지 ⑤ 아동노동의 금지 ⑥ 산업안전 보장 ⑦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 ⑧ 현지주민의 인권 보호 ⑨ 환경권 보장 ⑩ 소비자인권 보호

  • 담당부서 : 고객경영TF
  • 담당자 : 윤태종
  • 연락처 : 02-6009-4116
문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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