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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도자료

KIAT,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수도권 시장진출 지원

2020-11-06View. 837
  • 담당부서 : 대외협력실
  • 담당자 : 여인태

KIAT,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수도권 시장진출 지원

 

쿠팡, 행복한백화점 통해 온·오프라인 “착한 소비전” 개최

 

□ 한국산업기술진흥원(원장 석영철, 이하 KIAT)은 이달 15일까지 「사회적경제기업 온·오프라인 특별기획전」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.

 

○ 동 행사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에 수도권 판로 개척 및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, 「가치를 구매하는 착한 소비전」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하여 진행된다.

 

○ 지역의 깨끗한 자연에서 만들어진 신선한 식품과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생활용품 등 총 213개의 제품이 온라인(쿠팡, 11.1~11.15)·오프 라인(행복한백화점(서울 목동), 11.4~11.10)을 통해 판매된다.

 

KIAT

 

□ 동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KIAT가 추진 중인 「사회적경제 혁신성장 사업」의 일환으로, 지역과 환경, 사람을 생각하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.

 

○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 및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며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한다.

 

○ 동 사업은 부처와 지역별로 별도 관리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하나로 통합하고,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지원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경제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,

* ’18년부터 현재까지 총 164개 과제, 1,061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R&BD를 지원

** 수혜기업 사업화매출액 5,758백만원, 일자리 창출 196명(18, 19년 성과누적)

 

○ 이번 행사에도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생활용품 생산기업인 ㈜우시산,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기능성 음료를 개발한 문경미소㈜ 등 사업의 지원을 받은 기업이 참여하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게 된다.

 

○ 오프라인 판매전의 경우,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도 추진할 예정이다.

 

□ 석영철 KIAT 원장은 “사람 중심의 포용적 성장을 추구하는 사회적 경제기업의 의미와 사회적 가치가 확산되길 바란다”며,

 

○ “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좋은 소비자들과 만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.”고 밝혔다.

 

<붙임>

  1. 사회적경계 혁신성장사업 개요

  2. 사회적경제기업 특별기획전 배너

 

KIAT

 

  • 담당부서 : 대외협력실
  • 담당자 : 김지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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